주체적인 삶을 사는 최고의 방법 5가지

이미지
 아마 이 글을 누르신 분들은 스스로 주체적으로 살고 있지 못하다고 느끼는 분들일 것입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누구나 그런 시기가 있고, 나아지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방법은 제가 제시하겠습니다. 주체적인 삶을 사는 방법 5가지 1. 100% 책임지기 여러분은 여러분 인생에 100% 책임이 있습니다. 누구도 대신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부모님이라고 여러분 인생을 끝까지 책임질 수 없습니다. 내 인생의 책임은 온전히 내게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걸 깨달으면 남 탓하지 않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원인을 제공했어도, 그에 대한 반응은 내 책임입니다. 이렇게 내 삶을 온전히 책임지게 되면, 인생의 통제권을 갖게 됩니다. 통제권을 가진 사람은 주체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2. 역 피해의식 갖기 역 피해의식이란 세상 모든 일이 나를 위해 일어난다는 생각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나를 위해 일어난 것이고, 나를 더 성장하게 만드는 발판입니다. 따라서 좋은 일은 더 기쁘게 받아들이고, 나쁜 일 또한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3. 스트레스 관리하기 화를 낸다는 것은 스스로 약한 인간 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화를 내고 한번이라도 기분이 좋아진 적 있나요? 화는 우리 인생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화를 내는 것은 책임을 외부로 돌리는 행위입니다. 모든 것은 나로부터 나옵니다. 화를 내지 않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은, 외부로 책임을 돌리지 않는 주체적인 사람입니다. 4. 내 가치 높이기 내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것만큼 주체적인 삶에 도움 되는 것은 없습니다. 본인의 영역에서 상위 10% 안에 들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퇴근 후 누워서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보기보단, 어떻게 하면 내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고민 후에는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워보세요. 5. 실천 하기 그리고 실천하세요. 목표와 계획은 단순한 말에 불과합니다. 중요한 건 행동입니다. 결과로 나오는 것은 행동밖에 없습니다.

오래가는 연인 커플 특징 10가지

행복한 커플들의 모습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불행한 커플들은 제각기 다른 불행을 안고 있다. 항상 연애를 하면 오래 못 가는가? 장기 연애 커플들을 보면, 단순히 잘 맞는 것을 떠나 뭔가 있어 보인다. 오래가는 커플 특징 10가지 소개한다.


오래가는 커플 특징 10가지

웃고있는-커플


1. 상대방 탓보단 내 감정을 전달한다

자주 싸우고 오래 못 가는 커플의 대화를 보면 보통 이렇다. "너 왜 항상 그런식이야?" 이렇게 상대방을 탓 하거나 단점을 지적한다. 하지만 오래가는 커플들은 내 기분을 전달한다. "네가 그런 행동을 해서 좀 서운했어" 이런 식이다. 어떤가? 느낌이 다르지 않나? 전자같이 말하면 반발심부터 든다. 후자처럼 말하면 뭔가 미안하고 풀어주고 싶다.



2. 코드가 통한다

오래 만나는 연인들은 일단 대화 코드 자체가 잘 맞는다. 이건 아는 사람만 안다. 대화 코드 안 맞으면 아무리 상대가 예쁘고 잘 생겨도 힘들다.



3. 사소한 장점을 지나치지 않고 표현한다

익숙해지면 칭찬도 무뎌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오래 만나는 커플은 다르다. 상대방의 사소한 장점도 칭찬할 줄 안다. "자기는 말 참 예쁘게 해"이런 식이다.



4.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한다

자주 싸우는 커플은 항상 본인 입장만 대변한다. 하지만 상대방 입장을 생각할 줄 알아야 오래 만날 수 있다.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이 만나 오래 사귀려면 역지사지는 필수다.



5. 재거나 계산하지 않고 배려할 줄 안다

"저번 주에는 내가 갔으니까 이번 주에는 네가 와" 이런 식으로는 오래 만나기 힘들다. 오히려 "이번 주는 자기 힘드니까 내가 갈게" 이렇게 먼저 배려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먼저 배려하면 상대방도 자연스럽게 배려하는 법이다.



6. 공유하는 취미가 있다

오래 만나는 커플은 함께 하는 취미가 있다. 그게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단지 사랑하는 사람과 같은 취미를 공유한다는 것. 그 자체가 큰 유대감을 형성한다.



7. 짜증 나더라도 객관적으로 보려 노력한다

보통은 말 다툼 하게 되면 자기방어에 급급하다. 하지만 오래 가는 커플들은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려 한다. 그러면 내 잘못도 보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잘못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면 싸울 일 없다.



8. 가치관이 비슷하다

가치관이란, 쉽게 말하면 삶을 살아가는 태도를 말한다. 오래 가는 커플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가치관을 공유하고 있다. 그렇기에 힘든 일이 찾아와도 현명하게 이겨낸다.



9. 미래 계획을 공유한다

오래 만나지 못하는 커플은 서로 미래 계획을 공유하지 않는다. 무의식 속에 "내 미래에는 네가 없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니 오래 만날 리가 있나. 미래 계획을 공유한다는 것은 결국, '내 미래에 네가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10. 바빠도 안부 인사는 잊지 않는다

장기 연애를 하는 연인들은 기본부터 잘 지킨다. 아무리 바빠도 '밥은 먹었어?', '잘 자고 좋은 꿈 꿔' 등의 말을 매일같이 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직장인 온라인 부업, 나에게 맞는 방향은?

이동식 에어컨 제품 비교 및 추천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퇴사 후 현실